청장인사말

페이스북 트위터

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  김선종

서해안 시대의 중심으로 발전하는 대산항

      

안녕하십니까?

대산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
 

우리청은 대전광역시, 세종특별자치시, 충청북도, 충청남도(장항항 및 평택·당진항은 제외)에서 해상운송사업, 선박 등록 및 검사, 선원 관련 업무, 항만 운영 및 연안역 관리, 항만과 어항의 건설 및 관리, 항로표지 설치 및 관리, 공유수면 관리·매립 및 연안 관리, 해양환경보전, 어업경영체 등록·관리 및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지도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 

대산항은 최대 325천톤의 원유선이 입항하는 등 충분하고 양호한 항만시설을 갖추고 대산 산업단지와 서해중부권 화물유통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, 우리나라에서 여섯 번째로 많은 항만물동량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 또한, 현대화된 국제여객터미널을 건립하여 한/중 간 국제정기여객항로 개설을 추진하고 컨테이너 항로를 다양화하는 등 항만운영 활성화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

 

해양레저·관광 수요의 꾸준한 증가와 더불어 다양한 해양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우리청은 갯벌 복원 및 해양보호구역의 지정·관리와 함께 국가어항을 직접 개발하고, 낙후된 시설을 개선·보완하는 등 해양관광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확충하고 있으며, 누구나 도서지역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연안여객선 운영에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.

 

저희 홈페이지가 대산항을 이용하고, 관할 지역을 찾는 국민들의 편의와 함께 해양수산행정에 관심이 있으신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 

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   

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