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자민원안내

페이스북 트위터

전자민원 처리절차

1. 신청 / 2. 접수 / 3. 처리 / 4. 완료 / 5. 열람 / 6. 만족도조사

민원처리 완료 전 민원내용을 제외한 민원정보 수정과 취하가 가능합니다.

  • 신청

    분야(부서) 선택 및 실명확인(성명, 주민등록번호) 후 신청서 작성
    * 비공개 민원의 경우 반드시 신청번호를 알아야 회신내용 열람 가능
    → 결과통보 방식을 SMS, E-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 발송

  • 접수 및 처리

    처리 담당부서에서 해당 민원 접수ㆍ검토 후 7일 이내 회신
    * 해양수산부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

  • 열람

    나의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제출민원 처리결과 열람 가능
    *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

  • 만족도조사

    회신결과 열람 후 해당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표시
    * 한마디 더 코너에 기재된 불만사항에 대한 분석 실시

국민신문고를 통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신 분들은 국토해양부 회원으로 가입하실 필요없이 보유하신
국민신문고 아이디를 사용하시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.

민원신청하기

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
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