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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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

본 대산지방해양수산청(이하 본 기관이라 함)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ㆍ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   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.

    •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    • 도난사고 예방 등 보안관리
  • 용어 정의
    • "영상정보처리기기"란 일정한 공간에 지속적으로 설치되어 사람 또는 사물의 영상 등을 촬영하거나 이를 유ㆍ무선망을 통하여 전송하는 일체의 장치로써 개인 정보보호법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폐쇄회로 텔레비전(CCTV) 및 네트워크 카메라를 의미합니다.
    • "개인영상정보"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촬영ㆍ처리되는 영상정보 중 개인의 초상, 행동 등 사생활과 관련된 영상으로서 해당 개인의 동일성 여부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.
    • "정보주체"라 함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한다.
    • "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"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 각 호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
      ※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는 자가 아닌 경우(비공개 장소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)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상 "개인정보처리자"임

    • "공개된 장소"라 함은 공원 도로 지하철, 상가 내부, 주차장 등 정보주체가 접근 하거나 통행하는 데에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.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  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   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    8대 청사 본관로비 및 건물주변
  •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   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   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
    관리책임자 김관진 운영지원과장 운영지원과 041-660-7611
    접근권한자 안익균 청사관리담당 운영지원과 041-660-7622
  •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    영상정보 구분
   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   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본관1층 당직실

   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
  •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
    • 확인 방법

    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영상정보별 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
    • 확인 장소 : 운영지원과 서무계, 당직실
  •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    •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    •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  •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  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  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14년 6월 18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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